본문 바로가기

게임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리뷰, 솔직후기

반응형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text-align:center;" data-ad-layout="in-article" data-ad-format="fluid" data-ad-client="ca-pub-9694886659280151" data-ad-slot="6668750907"></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오늘 출시된 신작게임

게임빌 프로야구 플레이를 해보고 솔직후기를 쓰고자합니다!

크.. 어렸을때 하던 갓겜을

이렇게 다시 마주하네요 ㅋㅋㅋ

기분이 새롭습니다.


이 게임은 사실 역사가 아주 깊은게임이죠 ㅋㅋㅋㅋㅋ

저는 어렸을때 게임빌 프로야구 2007부터 플레이를 해봤었는데

사실 게임빌 프로야구는 2002가 조상님격으로 원조게임이더라구요


원래 세계관이 이렇게 따로 있었는지 아닌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어요

별도로 세계관 영상이 있는거보면

이번 슈퍼스타즈 출시를 위해 큰그림을 그려놓은듯합니다.


게임빌 프로야구하면 빠질수없는 '마선수' 시스템

사실상 필살기라고 봐도 무방하죠

이번 신작에서도 역시 마선수는 빠지지않고 나옵니다.

빨리빨리 넘어가자.. 패치 ㅠㅠㅠ

 
 

보아하니 속성별로 상성이 있네요

근력지능을 이기고

지능민첩을 이기고

민첩정신을 이기고

정신근력 이기네요

게임에 접속하게되면

구단엠블럼 및 유니폼을 설정할수있어요

엠블럼에 넣을 문자가 상당히많네요 (지금보니 알파벳 ㅋㅋㅋㅋㅋㅋ)

엠블럼 문자 뿐만아니라 문자의 색상, 배경색상 등 세밀한부분도 선택가능합니다.

그리고 유니폼또한 설정가능한데요

홈,어웨이별로 따로 설정해줄수가있고

모자보다 더 많은 선택폭이 있어 커스터마이징하는 맛이있네요

 

모자의 경우도 마찬가지구요

사용설명서도 있어요 ㅋㅋㅋㅋ

프라모델을 구매하면 박스에 들어있는 설명서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제야구와는 다른 부분이 있을수 있다고하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트레이너가 좋아야 좋은선수를 만들수 있다

AUTO (자동플레이)보다는 수동플레이가 좋다


튜토리얼을 진행하다보면 트레이너를 영입할수있는 기회를 주는데요

이때 무료영입을 눌러보면됩니다

 
 

트레이너가 속성별로 나뉘어져있어요

오늘 출시된거라 공략도 없고

뭐가 좋은건지도 모르겠고

취향차이겠죠?

저는 속도가 끌려서 속도형으로 하기로 결정!

이렇게 속도형 트레이너들을 영입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시작인가? 했는데

흔한 여타게임처럼 로비에서 받을수있는 보상들이 막 뜨네요

출시기념 보상과 출석부보상

그리고 대망의

사전예약 보상!!

아 이 캐릭터 ㅋㅋㅋㅋ 주사기로 야구공을 후려치던.. 그 캐릭터..

예전에 2007버전에서 봤었던거같은데

여기서 또 만나네요

보상을 다 받고

본격 플레이에 돌입!

훈련성공!

각 캐릭터와 대화를함으로써 훈련보상을 얻을수있어요

훈련은 속성별(힘,민첩,지능 등) 보상을 받을수도있고

스킬포인트 및 골드를 획득할수있기도 합니다.

5지선다에요


1.힘

2.민첩

3.지능

4.스킬포인트

5.골드


선택하는것에 따라 캐릭터의 성장이 달라지고

스킬포인트 혹은 골드를 택함으로써 더 많은 스킬들을 얻거나

좋은 장비들을 장착할수있어서

어떤것을 택해야 한다! 라는 정답은 없어보입니다.

 

좌측은 스킬포인트를 모아서 스킬을 습득하려하는 모습. 우측은 스킬습득을 한모습

이 게임은 구성이 크게 훈련플레이로 이루어져있다고 보시면됩니다.

좌측상단에 훈련을 할수있는횟수 및 체력이 표시되는데

훈련횟수를 다 소모한경우에는

훈련한 캐릭터로 플레이를 하는게임입니다

(투수 혹은 타자로)

그리고 리그까지 끝내게 되면

내 팀에 영입을할수있게되고 그런식입니다.

 

성장시키고 있는 캐릭터로 '플레이'에 돌입한 모습.

저는 처음에 타자를 키워서 이렇게 타석에 들어섰네요

9회말이 지나고 경기가 끝나게되면 다시 훈련으로 돌입하는 식입니다

좌측상단에 2주차라고 써있는데

그 옆에 '재생'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갯수는 훈련을 할수있는 횟수를 의미합니다.

지금은 3개가 활성화되어있고, 1개는 제가 이미 훈련을 했다는것을 의미해요

그래서 저는 3번만 훈련을 할수있고

어떤 스탯을 선택할지, 훈련대신 스킬포인트나 골드를 획득할지

고민을 하게만드는 요소에요

골드로는 이렇게 장비를 구매할수있습니다.

 

스킬도 열심히 배워줍니다.

 

시설이 레벨업하면서 점점 뭔가가 업그레이드 되어가고있어요

'플레이'가 끝나면 새로운주차로 접어들게됩니다.

 

돈도 모아서 이렇게 좋은 아이템도 구매하여 장착해줍니다.

 

중간중간 경기평가가 있는데 그에따라 보상이 조금씩 상이합니다.

경기평가가 우수하면 타순도 상승하게됩니다.

 

개인적인 총평으로는

전작보다 우수한 그래픽과 구성, 컨텐츠입니다.

사실 게임이 조금 더 스피디했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사실 스킵충이니까요. ㅇㅈ? ㅇㅇㅈ

플레이한지 하루밖에 되질않아 모르겠지만

쉽게 질리지 않게 플레이가능한것 같고

과금유도도 심한것같진 않습니다.

우선은 더 플레이해봐야 알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