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패스오브엑자일 (POE) 간단리뷰

반응형

요새 핫하다는 패스오브엑자일(Path of Exile) 플레이 해보셨나요?

이하 패오엑(POE)이라 칭하겠습니다.

이 게임이 출시된지는 사실 오래되었어요

봐봐요 2013년에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서버가 계속없었습니다..

그말인즉슨 게임을 플레이하기위해서는 영어를 충분히 알아야 플레이에 지장이 없다는거였죠

혹은.. 게임을 하기위해 영어공부를 해야하거나 충분히 검색을 했어야했죠..

미치지 않고서야 누가 게임하려고 영어공부를 하겠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이달 8일에 카카오게임즈에서 한국서버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패오엑은 사양도 상당히 낮습니다.

심지어 서비스도 무료임 (부분유료긴하지만, 해당부분은 외형적인아이템이며 게임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놀라지마세요. 페오엑 최소사양입니다.

페오엑 권장사양입니다.

놀랍지 않나요?

이게 권장사양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금일자 기준 현재 PC게임순위 2위인데 사양이 이렇다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이나됩니까.. 사실상 메이플보다도 사양낮을듯 ㅋㅋㅋㅋㅋ

그렇다고 게임이 재미가없는것도아니에요

이 게임은 전형적인 RPG게임입니다.

쉽게 디아블로를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실제 개발자가 디아블로를 모티브로 개발한 게임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6월 8일에 한국서버 오픈하면서 "군단" 이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시즌이 열렸어요

디아블로를 하신분들이라면 쉽게 이해가능한 개념인데요.

패오엑은 캐릭터생성시 "스탠다드", "시즌케릭터", "하드코어" 이렇게 세가지로 분류됩니다.

이게 다 뭐..냐구요..??

스탠다드 : 시즌종료후에 자동적으로 이전되는 캐릭터를 의미합니다.

시즌캐릭터 : 시즌캐릭터끼리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시즌종료후 특별한 "보상"을 얻을수있으나

새 시즌마다 새로운 캐릭터를 키워야하므로, 레벨1부터 시작해야함.

하드코어 : 캐릭터 사망하면 끝. 스탠다드로 전환됩니다.

이해가셨나요?

디아블로랑 똑같습니다

아마 대다수유저가 시즌캐릭터를 만들어서 플레이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도 물론 시즌캐릭터를 이용중이구요

아래는 캐릭터 직업군입니다.

듀얼리스트 직업군

쉐도우 직업군

머라우더 직업군

위치 직업군

레인저 직업군

템플러 직업군

사이온

휴.. 직업 더럽게많다.

그러니까 직업은 총 19개군요!

그러면 뭐 19개의 뻔하고 똑같은 캐릭터들이 있겠군요! 할텐데

그럴수도 있고? 아닐수도있어요

왜냐하면..

이게임은 직업이랑 스킬이 상관없거든요

뭔 개소리야

디아블로로 예를들면..

아마존이 텔레포트를 쓰고

팔라딘이 휠윈드를 돌고

소서리스가 스켈레톤을 소환하고..하는게 가능하다는겁니다.

(충격)

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액티브스킬의 능력을 가진 "스킬젬"을 아이템에 장착하는대로 스킬을 사용할수있다는겁니다.

"시체폭발"스킬룬을 갑옷, 투구, 무기 등 아이템에 장착하면

해당아이템을 장착한 캐릭터는 직업군에 상관없이 스킬을 쓸수있다는거에요

아 그러면 사기스킬 몇개껴놓으면

개나소나 다 똑같은 캐릭터네 ..

뭐야 노잼일듯

이런생각하셨나요??

아래 잠깐보시죠

이게 뭘까요?

네 설마.. 하셨던거 그거에요

스킬트리입니다.

이건 액티브가 아니고 패시브에요!

네 패오엑의 가장 독창적인 시스템이죠

 

 

 

레벨업을하면 액티브스킬을 찍는게 아니라 패시브스킬을 올립니다

타게임과 동일하게 레벨업 1당 스킬포인트 1씩 얻게됩니다. (물론 퀘스트 통해서도 스킬포인트 획득가능합니다.)

레벨은 100레벨이 만렙이나

보시다시피 패시브스킬종류가 100개를 아주그냥 가뿐히 뛰어넘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내가 찍을수있는스킬이 엄청나게 무궁무진해지기때문에

동일한 케릭터여도 내가 어떻게 키우느냐에따라 "나만의 캐릭터"가 만들어집니다.

게다가 원하는대로 이쪽에있는거 찍고 저 끝에있는거 찍고.. 하는식으로 찍을수가없어요

패시브스킬마다 이어져있는 선보이시죠? 그 선을 따라가면서 찍어야 원하는 스킬에 도달하니까

잘 생각하고 찍어야합니다.

패오엑 웹사이트 펌.

내가 주로사용하고자 하는 액티브 스킬을 생각하고

그 액티브스킬에 어울릴법한 패시브스킬을 찍어주면 좋겠죠

패시브스킬에는 단지 "스탯"을 올려주는 패시브스킬도 있어요

" 민첩 +20"

" 지능 +10"

"힘 +10"

이런것들 말이에요

연구가 꽤나 필요한 게임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많은 고인물 플레이어들덕에 정형화된 트리가 있긴하지만

나만의 트리를 만들어나가는것도 하나의 묘미겠죠

패오엑 웹사이트 펌.

아 마지막으로 스킬젬에 대해 조금 더 설명드리자면

아래 6소켓이 뚫린 갑옷이 보이시나요

파란색 젬을 장착할수있는 슬롯이 4개

초록색 슬롯 1개

빨간색 슬롯 1개에요

색별로 장착할수있는 젬이 다릅니다.

파란색젬 특징 = 지능스탯을 요구

초록색젬 특징 = 민첩스탯을 요구

빨간색젬 특징 = 힘스탯을 요구

소켓별로 선이 연결되어있는데 이것은 각 스킬젬별로 능력을 업그레이드(?) 해줄수있음을 의미합니다.

예를들어 라이트닝트랩 스킬 하나만을 장착했다면 단순이 라이트닝 덫을 깔뿐이지만

그 옆에 덫을 여러개 설치하는 스킬젬을 같이장착해놓았다면?

라이트닝트랩을 설치할때 여러개가 동시에 나가게됩니다.

이런식으로 스킬 업그레이드까지 가능하다는 말씀..

혁신아닙니까

궁금하신분들은 유튜브나 네이버에

"패스 오브 엑자일" 검색하셔서 플레이영상이라도 한번 보시는게 어떨까요?

과거에 디아블로2에 향수가 있으신분들은 거부감없이 플레이 하실수있으실것같습니다.

아! 마지막으로 패오엑에는 "골드" 와 같은 돈의개념의 재화가없습니다.

"카오스오브" 와 같은 별도의 아이템을 커런시로 사용합니다.

디아블로2에서 "골드"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쓰이지않고

"조던링", "독참", "매찬참" 과 같은 템으로 거래를 했던 당시를 떠올리면 쉽게 이해가 가능하시겠네요

아고..

아직도 하고싶은 말이 너무많은데...

이거 간단리뷰가 간단리뷰가 아니게 되어버렸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한번 플레이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빠른로딩을 위해서

SSD에 설치하는것은 필수!

HDD에 설치해도 배그처럼 플레이 못할수준은아닙니다

단지 맵에서 다른맵이동할때 아주조금 딜레이가 있긴해요

그럼 200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