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바일게임 이블헌터 타이쿤 솔직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게임 이블헌터 타이쿤을 들고왔어요!

출시된지는 꽤 지난게임인데 전 이제서야 플레이해보네요

"타이쿤"이라는 게임에 걸맞게

약간 경영? 시뮬레이션류의 게임이에요

평가대비 평점이 상당히 높습니다.

시뮬레이션류 게임중에서도 8위의 랭크를 차지하고있어요

궁금해서 플레이해보게 되었어요 ㅋㅋㅋㅋㅋㅋ

 

 

스크린샷을 보아하니 타게임과 같은 '강화'시스템도 있고, '던전' 시스템도 있네요

'보스'를 잡는것도 있고, 'PVP' 시스템도있네요

여기까지만 봐서는 별로 특별해보이는지 잘 모르겠어요

타이쿤이라는데.. 어떻게 이 컨텐츠들을 녹여냈을지 궁금하네요 ㅋㅋㅋㅋ

인게임 화면입니다.

상당히 그럴듯합니다 ㅋㅋㅋㅋ

영웅서기가 순간적으로 떠올랐어요 ㅋㅋㅋ

중,고딩시절 폰을 손에서 뗄수없게 만들었던 갓겜이었죠

 

멀고도 먼 옛날..

어둠의 마왕은 세상의 모든 것들을 잠식하였고 살아있는 모든 것들을 파괴하였다.

어쩌구저쩌구..

그러던 어느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스킵을 눌렀다

말씀드렸잖아요

저 스킵충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캐릭터를 생성하는화면이에요

남캐, 여캐 취향껏 골라주시고 닉네임 설정해주세요

캐릭터생성시 처음으로 나타나는 화면

캐릭터를 처음생성하면 내캐릭은 온데간데 안보이고

알수없는 여자 캐릭이 나타남..

저 캐릭이 플레이어의 "헌터" 이다.

"영웅" 정도로 이해하면될듯.

쉽게 말해서 여러분은 방금 생성한 캐릭터를 플레이하는게아닙니다!

여러분은 NPC이고 마을내에 있는 "헌터"들을 직접 사냥을 시키거나

물품을 구입하게 하거나 잡템을 상점에 판매하게 하거나 하는등의

액션을 취하면서 영웅을 키워나가는 게임입니다.

헌터는 일정시간마다 1명씩 계속 마을로 옵니다.

단, 마을건물레벨에 따라 수용할수있는 인원의 제한이있습니다.

 

각 헌터를 지정하여 사냥을 시켜서 사냥하는 모습을 지켜보는중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쪼꼬만것들이 꼬물꼬물거리는게 참 귀엽습니다.

이게임의 독특한 시스템이 처음엔 엄청 낯설었어요

예를들면 헌터들이 사냥을통해 전리품(이라 쓰고 '잡템'이라 읽는다)을 획득하면

그걸 마을 거래소에서 거래하는데요

위에 보시는 '구매예약' 및 구매하려는 품목에 수량을 입력해서 제가 구매예약을 해놓지않으면

얘네가 판매를 못해요..

다시말해 얘네가 팔기위해서는 제가 그것을 구입하게되는시스템이죠

제가 돈을잃으면 얘네는 템을 판매하는개념이고

제가 돈을 얻으면 얘네가 템을 구매하는개념이죠

전 NPC니까요

 

지하던전은 어떤건가 궁금했는데 퀘스트를 깨다보니

해당컨텐츠도 오픈되었어요 ㅋㅋㅋㅋㅋ

제가 지정한 헌터들을 모아서 갈수있더라구요

 

더럽게 안모여서.. 직접 지정해서 빨리 오라고 재촉함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던전은 뭐 별거없더라구요

헌터만 짱짱쎄면 쭉쭉 깰수있을듯

횡스크롤방식으로 몰려나오는 몬스터를 처치하는방식이에요

최종스테이지까지 클리어하면 보상이 지급됩니다!

 

뭐 안경테랑 피닉스의 깃털? 개량석.. 알수없는 템들을 줬어요

안경은 장착가능합니다!

노란테가 아니고 노란태무엇..

사냥터 중간중간에는 광고를 시청할수있게 몹이 떠요!

클릭하면 광고시청을 할수있고

닫으면 보상을 못받고, 시청하면 보상을 줍니다.

전 귀찮아서 안봤어요

리넷이라는 헌터 바로옆에 오크그림이 그려진 나무 표지판보이시나요?

나무표지판을 클릭할때마다 사냥터의 레벨이

I, II, III 이렇게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딱히 쎄지는 느낌은 못받았는데

몹 리젠속도가 더 빨라지는기분인데

몹도 쎄지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헌터 상세정보를 보면 이렇게 장착한 아이템이나 스킬등의 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장비아이템도 역시 제가 만들어줘야해요

1. 대장간에서 원하는 장비를 만든다.

2. 무기의 경우는 "무기점"을 건설하여 만든장비를 진열한다.

3. 장비를 장착시켜주고싶은 헌터를 클릭하여 장비를 구매하게 만든다.

이 루틴을 거쳐서 헌터가 아이템을 장착하게되는데요.

제가 장비를 만드는데는 일정 재료를 소모하게됩니다. (무기,방어구,장신구 등 어떤 장비건)

하지만 헌터도 그걸 공짜로 살순없어요 금화를 지불하게 되고

그 금화는 제것이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NPC가 된기분..

쉽게 생각하면 돼요

내가 골드를 벌기위해서는 헌터의 재화를 뺏어야해요

좌측상단에 해골모양을 누르면

난이도 조절도 가능합니다.

아직 플레이 시간이 길지않아서

'쉬움' 난이도도 쉽다고 느껴지진않아요

(플레이시간이 누적되면 스무스하게 진행가능할법하지만 빠른진행을 원하시는분들은 과금을 추천드립니다.)

 

스킬을 배우는데도 골드가 필요합니다.

내가? ㄴㄴ

"헌터"가 ㅇㅇ

헌터들에게 스킬을 가르쳐준답시고 가진골드들을 탈탈털어줬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 플레이타임이 길지않아 상세한리뷰를 남기지 못했지만

확실히 독특하고 개성있는부분이 많이 보였습니다.

 

 

 

 

출석체크를통한 보상이벤트를 통해 초보유저들이 많이 유입될거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의 횡보가 기대되는데요

흔한 양산형 RPG가 난무하는 요즘 모바일게임시장에서 크게 승승장구하지 않을까싶네요

다들 한번씩 플레이해보시길 권장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