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이라면 꼭 봐야한다. '크레딧잡'

반응형

오늘은 게임포스팅이 아닌!

음..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이 알아야할 꿀팁?

까진 아니고 ㅋㅋㅋㅋ 유용할수 있겠다 싶은 사이트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시는분은 대다수가 아시겠지만

모르는분들을 위해 들고온겁니다.

바로 '크레딧잡' 입니다!!!

다들 아신다구요?

ㅈㅅ합니다. 그래도 그냥 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좌측에는 실시간 검색기업이 나와요

(현재 12월 27일 PM11:00 기준, 본 포스팅은 해당기업과는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우측에는 '최신댓글기업' 이라고해서 말그대로 가장 최근에 올라온 댓글을 보여줍니다.

말로 길게 설명할필요없이 한번 직접 이용해보도록 하죠!

우선은 본인이 취업하고자 하는 회사명을 입력해주고

돋보기(검색)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대기업의 상징인 '삼성전자'를 입력해보겠습니다.

삼성전자를 검색하니 관련하여

'삼성전자'가 들어간 기업들이 주르륵 뜹니다.

그 중 저희가 알고있는 그 '삼성전자'를 눌러봅니다.

그러면 이렇게 화면이 뜹니다.

연봉상위 1%라고 뜨네요..

와...

가 아니고

해당기업의 연봉수준이 어느정도수준인지, 그리고 예상평균연봉은 어느정도인지 나옵니다.

기업의 소재지와 산업군도 확인가능하며, 기업구분은 코스피로 확인이되네요

내가 가고자하는 기업의 전반적인 정보를 확인가능해요!

정말 유용하지않나요

이뿐만이 아닙니다. 더욱더 디테일한부분.. 인원이 몇명인지, 업력은 얼마나 되었는지

입사율과 퇴사율도 확인가능합니다.

물론 보시는것처럼 총매출액, 1인당 매출액, 매출액 대비 임금비율까지도 확인가능해요

추가로 이렇게 익명으로 기업에 대해 댓글을 남길수가 있습니다.


이중에는 실제로 근무하는 재직자들도 있을것이고

면접을 보고나서 작성하는 면접자들도 있었을것이며

근무를했다가 퇴사를하고 현재는 다른회사에 근무하는 사람도 있을거에요


삼성과같은 대기업의 경우면 근무환경이나 복지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려진것이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기업의 경우에는 회사의 근무환경, 분위기, 복지, 연봉 등

'내가 알고싶은것들' 이지만 알기 힘든부분이잖아요?

이렇게 게시글을 통해 대략적으로 정보를 확인가능합니다!

해당 게시글을 클릭하면 본문내용과 댓글도 확인이 가능하고, 직접 댓글을 작성할수도있습니다.

또한 연봉정보를 아래와같이

상세하게 확인할수있는 부분도 있어요

금감원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연봉추산을 했다고 표기되어있습니다.

또한 이 연봉이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되는경우에는

상단에 이 회사의 연봉을 아시면 고쳐주세요! 라고 쓰여있죠?

하단에 K.D 추정 이라고 쓰여있고

아래 동그란 원이 있는데 그 원을 좌,우로 움직여서 연봉에 맞추어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제 3자는 그렇게 수정된 데이터를 확인해서 연봉을 예측할수 있게되는것이죠

내가 기업에 대한 정보를 알고싶은데 알길이없을때!

크레딧잡을 통해서 확인해보는건 어떨까요?

물론 어디까지나 참고용이지.. 맹신할필요까진 없다고 생각해요 ㅋㅋ

같은회사를 다녀도 부서마다 차이가 있을것이고,

사람마다 체감하는게 다를것이니까

그런부분에 대해서는 감안을하시고 보셨으면합니다.

그럼 이만!!

아 사이트 안알려주고 갈뻔했ㅎ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ttps://kreditjob.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