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보이스피싱을 대비해서 보험을 가입하자!

반응형

보이스피싱 들어보셨나요?

아마 뉴스나 인터넷 등의 매체를 통해 많이 접해보셨을거에요


보이스피싱 (VOICE PISHING) 이란?

VOICE : 목소리

+

Private data : 개인정보

+

Fishing : 낚시

한마디로 목소리로 개인정보를 낚아 사기치는것을 의미합니다.


이런것을 방지하고자 나온것이 있으니 바로..

보이스 피싱보험!!

응??? 보이스피싱보험이 있다고..??

저도 놀랬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토스' 라는 어플에서 가입이가능한데요 ㅋㅋㅋ

보이스피싱보험이라고 진짜 있어서 눌러봤습니다 ㅋㅋㅋㅋ

누를수록 자꾸 믿기지않는 얘기들이 떠오릅니다 ㅋㅋㅋㅋ

1년에 5,600원을내는데 300만원한도를 보장해준대요

하루에 5,600원도 아니고..

1년에 5,600원이요 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뭐 커피값보다 쌈..

더욱놀라운건 맨 아랫줄입니다

보험을 선물해주래요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보험을 선물해..??

갈수록 태산입니다 ㅋㅋㅋㅋㅋ

보장내용은 이렇습니다.

정말 5,600원 ㅋㅋㅋㅋㅋㅋㅋㅋ

분납이 아니고 '일시납'입니다.

중요! 5600원없으면 가입못해요

ㅋㅋㅋㅋㅋㅋㅋ

유의사항! 선착순 1만명까지에요 ㅋㅋㅋㅋ

나름 한정판보험입니다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친한친구 등에게 선물해주면 좋겠어요

크게 부담되는가격도 아니니 받는사람입장에서도 유용하고!

부담안가지고 받을수있는 실용적인 선물입니다 ㅋㅋㅋ

궁금해서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보기로 했어요 ㅋㅋㅋㅋ

실제로 가입하지는 않음

가볍게 무시해주시고

모두 동의합니다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되는데요

이렇게 본인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선물받으시는 분의

"이름"

"휴대폰 번호"

오타나지 않도록 잘 기입해서 작성해줍니다!

선물하려는 대상이 여러명일경우에는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받는사람 칸이 더 늘어납니다

몇명까지 늘어나는지는 잘모르겠어요..

아! 물론 추가하면 추가하는만큼 5600원씩 더 내야하는거에요!

다 알고계시죠? ㅋㅋㅋㅋㅋㅋ

보이스피싱.. 사기치는 놈들이 나쁜놈들이지만

수법은 항상 치밀하고 그럴싸하게 사기를 쳐옵니다..

저도 아직 당하진않았지만.. 글쎄요 저도 사람인지라 당황하면 그런거 속아넘어갈지도? ㅋㅋㅋㅋㅋ

이런거로라도 만반의 대비를 해둡시다!!

추가로 "후후"라는 어플깔아두시면 유용합니다

전화오면 내가 모르는전화번호여도 화면에

"스팸전화"

"텔레마케팅 보험영업"

"보이스피싱"

등의 문구가 떠서 발신자를 알수있거든요!

그럼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