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물어보살] 호주영주권자 아내와 한국에 살고싶은 남편

반응형


물어보살에 방문한 6개월차 신혼부부

 


호주 영주권자인 아내가 이민 가고싶어서

남편을 설득하고 싶다는 게 고민이었음

 


한국에서 일하다가 적성에 너무 안맞아서

해외에서 살아보고 싶어서 호주로 떠남

 


호주에서 공부하던 중에

영주권 자격이 생겨서 한번 해볼까? 하고

신청했는데 운좋게 영주권을 받게 됨

 


근데 그 영주권이 내년에 만료여서 고민하는 거였음

 


호주에서 거의 6년을 살다 왔는데

한국에 오니까 그 여유로웠던 삶이

너무 그립다고 함

 


남편도 영어가 어느 정도 되기는 함

 


하지만 그 정도로는 당장 취직이 어렵고

(남편 직업이 로봇 엔지니어)

전문 용어를 더 공부해야 하는 상황임

 


원래는 결혼하고 이민을 가려고 했는데

막상 결혼하고 지내다 보니까 경제적인 부담이 커서

고민이 많이 된다고 함

 


어쨌든 이민을 가면 당장은 아내 혼자 벌어야해서

모든 지출을 감당할 수 있을지 걱정이라고 함...

 


아내분 너무 해맑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장 살 집도 없잖아! 했는데

한국에도 집이 없다고 하시는겈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귀여웠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내가 이민가고 싶은 이유는

워라밸이랑 높은 연봉때문임

 


나도 이정도면 당장 이민감

 


지금 간다고 해서 수입이 늘어나는게 아니라

외벌이가 되는 거라 수입이 줄어듦

사실 남편이 이민가서 언제 취직될 지 모른다는 점이

리스크가 제일 큰듯..

 


게다가 남편은 한국에서 경력이 꽤 쌓인 상황..

11년차에 과장 직책까지 달았음,,,

 


남편도 호주 워홀을 갔었는데

호주의 일상이 너무 무료했었다고 함

 


진짜 이건 성향 차이인 것 같음..

여유로운 삶이 좋은 아내와

시끌벅적한 삶이 좋은 남편,,,

 


두 분이서 얘기 많이 해보고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선택을 꼭 하셨으면,,,,


 

 


둘의 입장이 다 이해됨

아내는 호주 가고 싶었던 차에 영주권은 만료되어 가고..

남편은 경제적인 부분이 걱정되고 경력 등등이 아쉽고,,

좋은 방향이 있었으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