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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m.pinpointnews.co.kr/view.php?ud=2021020208290395209f27410725_45
광고나 다른 노래들 같이 재생되지만 무료로 노래 들을 수 있던 무료 기능을 한국에서는 제외됨
프로모션으로 첫 사용시 n개월 무료 사용하면 유료로 들으라는 소리
+ 업계 관계자는 "일본은 무료 서비스가 월 15시간으로 제한되고, 대만에는 아예 무료 서비스가 없다"며 "한국도 과거 음저협과 삼성전자 밀크뮤직의 사례에 비추어 무료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음저협은 지난 2014년 삼성전자의 무료 음악스트리밍 서비스인 밀크뮤직에 음원을 제공하는 소리바다를 상대로 계약 해지를 통보한 바 있다. 이후 부분 유료화가 논의되는 등 소란을 겪었다.
https://m.kr.ajunews.com/view/20210110120404039
++ 스포티파이는 지난해 12월 ‘함께하는 음악저작인협회(함저협)’와 저작권 협상을 마쳤다. 함저협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음저협)과 함께 국내 양대 음악 저작권 단체다.
https://m.etoday.co.kr/view.php?idxno=199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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